몬스터에게 사냥감을 주면 하루를 먹고살 수 있다는데…
혹시 이 글을 보고 계신다면, 몬스터 헌터 와일즈를 플레이하고 싶어 하는 분이실 텐데요, 이 시리즈가 좀 까다롭다는 소문을 들으셨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몬스터 헌터 와일즈에서 사냥을 시작하는 방법은 몇 가지가 있습니다.
식사 효과는 기본적으로 30분 동안 지속됩니다.
게임의 대부분은 로드아웃 1을 사용해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몬스터 헌터 와일즈는 몬스터에게 가는 것을 정말, 정말 쉽게 만들었습니다.
혹시 이 글을 보고 계신다면, 몬스터 헌터 와일즈를 플레이하고 싶어 하는 분이실 텐데요, 이 시리즈가 좀 까다롭다는 소문을 들으셨을지도 모르겠습니다.
혹독한 시스템, 복잡한 메뉴, 이해하기 어려운 시스템들 말이죠. 하지만! 다행히도, 이전 시리즈와는 달리, 이번 작품은 그냥 켜서 바로 플레이할 수 있다는 겁니다!
튜토리얼이 잘 되어 있는 스토리 모드는, 액션 게임을 즐기는 사람이라면 누구든 복잡한 메뉴의 장벽에 부딪히지 않고 바로 몬스터 사냥을 시작할 수 있도록 진입 장벽을 낮춰 놨습니다.
튜토리얼이 잘 되어 있는 스토리 모드는, 액션 게임을 즐기는 사람이라면 누구든 복잡한 메뉴의 장벽에 부딪히지 않고 바로 몬스터 사냥을 시작할 수 있도록 진입 장벽을 낮춰 놨습니다.
그렇다고 해도, 몬스터 헌터 와일즈는 여전히 몬스터 헌터입니다.
몇 가지 고유한 특징, 알아야 할 지식, 그리고 조금 더 설명이 필요한 시스템들이 존재하는데요.
자, 그럼 시작해 볼까요?
자, 그럼 시작해 볼까요?
지금부터 몬스터 헌터 와일즈를 처음 접하는 분들을 위한 완벽 가이드를 알려드릴 텐데요, 게임을 시작하기 전에 알아두면 좋을 모든 팁, 트릭, 그리고 숨겨진 정보들을 담았습니다.
몬스터 헌터 와일즈는 처음 몇 시간 동안 기본적인 준비, 사냥, 그리고 제작 과정을 거치면서 플레이어를 안내해 줍니다.
몬스터 헌터의 특징을 익혀보세요
몬스터 헌터 와일즈는 처음 몇 시간 동안 기본적인 준비, 사냥, 그리고 제작 과정을 거치면서 플레이어를 안내해 줍니다.
하지만 컨트롤러를 잡는 순간부터 눈에 띄는 몇 가지 몬스터 헌터만의 특징이 있는데요, 먼저 그것부터 알아볼까요?
물론 체력바가 있긴 합니다. 하지만 몬스터는 없어요.
체력바는 없어요
물론 체력바가 있긴 합니다. 하지만 몬스터는 없어요.
몬스터의 모습과 행동을 관찰해서 몬스터의 상태를 짐작할 수 있습니다.
그게 바로 이 게임의 재미 중 하나인데요! 좀 있다가 자세한 내용을 다뤄볼게요.
왜냐하면 무기를 들고 있으면 할 수 있는 행동이 제한되기 때문입니다.
아이템을 사용할 수 없고, 기본 이동 속도가 느려지고, 달릴 수도 없어요.
큰 공격을 피하거나, 아이템을 사용해야 하거나, 너무 멀리 있어서 공격이 닿지 않는 몬스터에게 가까이 가야 할 때는 무기를 집어넣는 습관을 들이는 게 좋습니다.
Square/X 버튼으로 수동으로 무기를 집어넣을 수 있지만, 몇 가지 편리한 단축키를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Square/X 버튼으로 수동으로 무기를 집어넣을 수 있지만, 몇 가지 편리한 단축키를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달리기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자동으로 무기가 집어넣어집니다.
대부분의 경우, 위치를 바꾸거나 목숨을 걸고 도망가기 위해 무기를 집어넣을 테니, 이 기능은 정말 유용합니다.
Triangle/Y 버튼을 누르면 무기를 뽑을 수 있는데요, 여기에 방향키 입력을 추가하면 일반적인 무기 뽑기 동작을 건너뛰고 바로 콤보 공격을 시작하는 '발도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소울류 게임을 하다가 몬스터 헌터로 넘어온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스태미나는 달리기와 회피를 제어하는 데 사용되는데요, 기본 공격에는 스태미나를 소모할 걱정이 없습니다. 기본 공격은 무료거든요!
Triangle/Y 버튼을 누르면 무기를 뽑을 수 있는데요, 여기에 방향키 입력을 추가하면 일반적인 무기 뽑기 동작을 건너뛰고 바로 콤보 공격을 시작하는 '발도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스태미나는 방어 자원이에요
소울류 게임을 하다가 몬스터 헌터로 넘어온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스태미나는 달리기와 회피를 제어하는 데 사용되는데요, 기본 공격에는 스태미나를 소모할 걱정이 없습니다. 기본 공격은 무료거든요!
아이템 선택이 좀 복잡해요
L1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Square와 Circle 버튼으로 가지고 있는 아이템을 차례로 넘겨 보세요.
원하는 아이템을 찾았으면 L1 버튼을 떼고 다시 Square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다행히도, 간소화된 시스템도 있습니다! L1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오른쪽 스틱을 사용하면 상황에 맞는 래디얼 메뉴에서 옵션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이 방법으로 게임의 99%는 충분히 진행할 수 있습니다.
사냥할 때 고양이 동료가 함께하는데요,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 줄 겁니다.
귀여운 친구들은 항상 곁에 있고, 가끔은 도움도 줘요
사냥할 때 고양이 동료가 함께하는데요,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 줄 겁니다.
진짜 고양이처럼 명령을 내릴 수는 없어요. 당신의 팔리코는 완전 자율적으로 행동합니다.
가끔씩 당신을 치료해 주고 몬스터의 주의를 끌어주기도 합니다.
만약 당신의 팀에 3명 이상의 사냥꾼이 있다면, 팔리코는 텐트로 돌아갑니다.
캐릭터를 조종하게 된 지 얼마 안 되어서, 14가지나 되는 무기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라는 메뉴가 나타날 겁니다.
너무 깊게 생각하지 마세요!
무기 선택에 너무 고민하지 마세요
캐릭터를 조종하게 된 지 얼마 안 되어서, 14가지나 되는 무기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라는 메뉴가 나타날 겁니다.
너무 깊게 생각하지 마세요!
포켓몬스터를 고르는 것처럼 시작할 포켓몬을 고르거나, RPG에서 빌드를 정하는 것과는 다르니까요.
몬스터 헌터에서는 장비를 바꾸는 게 그렇게 중요한 문제는 아니거든요.
게임을 시작하고 몇 시간 정도 지나면 사냥에 보조 무기를 가져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도움이 필요하다면, 초보자를 위한 최고의 무기 목록을 참고하세요.)
각 무기는 저마다의 매력과 어려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각 무기는 저마다의 매력과 어려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매력은 무기를 즉시 매력적으로 느끼게 하고 흥분하게 만드는 요소입니다.
어려움은 복잡성과 특징 때문에 발생하는 마찰인데, 이것이 단점인 것은 아닙니다.
무기의 매력은 당신이 그 무기를 집어 들게 만들지만, 그 어려움을 극복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이 당신이 그 무기를 계속 사용하게 만드는 원동력이 될 겁니다.
각 무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저희 무기 가이드에서 더 자세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매력과 어려움을 맛보기 위해서는 매우 유용한 훈련장으로 가보는 게 좋습니다.
가장 좋은 무기를 고르는 방법은 모든 무기를 꺼내서 휘둘러 보는 겁니다.
훈련장은 메인 스토리의 첫 몇 개의 임무를 완료하면 해제됩니다.
이러한 매력과 어려움을 맛보기 위해서는 매우 유용한 훈련장으로 가보는 게 좋습니다.
훈련 모드는 시간 낭비가 아니라 필수에요
가장 좋은 무기를 고르는 방법은 모든 무기를 꺼내서 휘둘러 보는 겁니다.
훈련장은 메인 스토리의 첫 몇 개의 임무를 완료하면 해제됩니다.
입구 옆의 상자에서 각 무기 종류별로 시작 무기를 포함한 인벤토리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훈련장에서는 몇 가지 새로운 UI 요소를 볼 수 있는데요.
몬스터 헌터 와일즈의 콤보 시스템은 꽤 유연합니다.
대부분의 동작은 다른 동작으로 콤보를 연결할 수 있지만, 콤보를 끝내는 동작도 있습니다.
이 입력 기록을 가지고 실험해 보면 콤보 경로를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될 겁니다.
각 무기에는 컨트롤과 고유한 메커니즘을 설명하는 게임 내 가이드가 있습니다.
각 무기에는 컨트롤과 고유한 메커니즘을 설명하는 게임 내 가이드가 있습니다.
시작 메뉴에서 "정보" 탭으로 이동한 다음 "플레이 가이드"와 "무기 컨트롤"을 선택하세요.
훈련용 더미는 공격할 때마다 데미지 숫자를 표시합니다.
훈련용 더미는 공격할 때마다 데미지 숫자를 표시합니다.
무기의 방어 옵션을 테스트하려면 훈련장 매니저 루크에게 말을 걸어 더미를 "스매시 모드"로 전환해서 더미가 공격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메뉴 버튼을 누르고 "임무 및 퀘스트" 탭으로 이동한 다음 "훈련 설정"을 선택해서 이 더미 옵션에 액세스할 수도 있습니다.
원거리 공격을 사용하도록 지시할 수도 있습니다.
훈련장에서 쓰러지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마세요.
체력이 0이 되면 체력이 완전히 회복된 상태로 다시 일어설 수 있습니다.
버튼을 몇 번 눌러보고 무기를 선택했으면, 이제 본격적인 내용을 알아볼 차례입니다.
몬스터 헌터의 게임 플레이는 준비, 사냥, 제작의 루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버튼을 몇 번 눌러보고 무기를 선택했으면, 이제 본격적인 내용을 알아볼 차례입니다.
몬스터 헌터의 루프를 이해하세요
몬스터 헌터의 게임 플레이는 준비, 사냥, 제작의 루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대부분 스스로 진행하게 되지만, 새로운 몬스터, 지역, 시스템을 해제하려면 스토리 임무를 완료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다음 메인 목표를 가리키는 알림이 화면 오른쪽 상단에 표시될 겁니다.
사냥을 시작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한 가지는 동료인 알마와 대화하는 것입니다.
알마는 당신을 따라다닙니다. 캠프에 있다면 텐트 옆에 앉아 있을 겁니다.
"퀘스트 게시/참여"를 선택한 다음 "선택적 퀘스트"를 선택하세요.
여기에서 메인 퀘스트 라인에서 이전에 사냥했던 모든 몬스터를 사냥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사냥은 일종의 인스턴스화된 형태로, 특정 시간대, 특정 지역에서 진행되며, 오픈 월드의 일반적인 시간 흐름과는 별개로 진행됩니다.
또한, 오픈 월드를 돌아다니는 몬스터를 상대로 사냥을 시작할 수도 있지만, 메인 퀘스트 라인의 특정 단계에서는 오픈 월드에 대한 접근이 제한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세요.
또한, 오픈 월드를 돌아다니는 몬스터를 상대로 사냥을 시작할 수도 있지만, 메인 퀘스트 라인의 특정 단계에서는 오픈 월드에 대한 접근이 제한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세요.
캠프를 떠날 수 있다면, 그냥 돌아다니는 몬스터에게 다가가 공격해서 "퀘스트 시작" 그래픽이 나타날 때까지 사냥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또는, 지도를 열고 Square/X 버튼을 눌러 오픈 월드에 있는 활성 몬스터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또는, 지도를 열고 Square/X 버튼을 눌러 오픈 월드에 있는 활성 몬스터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사냥하고 싶은 몬스터를 선택하고 "퀘스트 생성"을 선택한 다음, 확인 버튼을 다시 누르고 "현장 조사 시작"을 선택하세요.
퀘스트가 생성되면 해당 몬스터가 목표로 설정되고, 로비에 있는 다른 플레이어들이 당신의 사냥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퀘스트가 생성되면 해당 몬스터가 목표로 설정되고, 로비에 있는 다른 플레이어들이 당신의 사냥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몬스터 헌터 와일즈에서는 어디에서든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 바에서 휴대용 바비큐 그릴을 선택하고 "식사 굽기"를 선택한 다음 먹고 싶은 것을 선택하세요. 거의 99%의 경우, "추천 식사"를 선택하는 것으로 충분합니다.
어떤 음식을 먹든 체력과 스태미나 게이지가 최대치로 채워집니다.
재료에 따라 공격력 증가, 방어력 강화, 속성 저항력 증가 등 추가적인 보너스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식사 효과는 기본적으로 30분 동안 지속됩니다.
점심 식사 버프가 아직 남아 있는지 확실하지 않다면 L1 버튼을 누르고 있으세요.
남은 시간이 화면 왼쪽 상단에 표시됩니다.
사냥에는 아이템이 필요합니다!
로드아웃을 사용해서 아이템을 챙기세요
사냥에는 아이템이 필요합니다!
기본 아이템은 시작할 때 크레이트에 들어 있지만, 한 번에 너무 많은 아이템을 휴대할 수는 없는데요.
충분히 챙겨가려면 베이스 캠프에 있는 텐트로 들어가 "아이템 전송"을 선택한 다음 "아이템 파우치"를 선택하세요.
여기에서 개별 아이템을 파우치 안팎으로 옮길 수 있지만, 우리가 정말 원하는 건 로드아웃 목록입니다.
여기에서 개별 아이템을 파우치 안팎으로 옮길 수 있지만, 우리가 정말 원하는 건 로드아웃 목록입니다.
L3 버튼을 클릭해서 미리 설정된 로드아웃 목록을 확인하세요.
하나를 선택하면 아이템 파우치에 있는 모든 아이템이 버려지고 등록된 아이템으로 채워집니다.
플레이어의 파우치 내용을 나타내는 아이템 메뉴.
플레이어의 파우치 내용을 나타내는 아이템 메뉴.
게임의 대부분은 로드아웃 1을 사용해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탈것이 사냥 목표를 향해 자동 운전할 수 있어요
몬스터 헌터 와일즈는 몬스터에게 가는 것을 정말, 정말 쉽게 만들었습니다.
D-패드 위쪽을 탭하기만 하면 세이크렛 탈것이 당신을 태워 줄 겁니다.
사냥 퀘스트 중이라면 몬스터의 위치를 향해 자동 운전해 줄 겁니다. 그냥 가만히 서 있다면 위쪽을 다시 탭해서 자동 운전을 다시 시작해 보세요.
퀘스트 아이템을 몇 개 받게 될 텐데요, 탈것에 올라탄 상태에서 D-패드 왼쪽을 탭해서 세이크렛의 파우치에서 꺼낼 수 있습니다. (세이크렛에 대한 더 많은 팁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목표 지점으로 가는 동안 환경에 있는 자원을 주시하세요.
퀘스트 아이템을 몇 개 받게 될 텐데요, 탈것에 올라탄 상태에서 D-패드 왼쪽을 탭해서 세이크렛의 파우치에서 꺼낼 수 있습니다. (세이크렛에 대한 더 많은 팁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목표 지점으로 가는 동안 환경에 있는 자원을 주시하세요.
L2 버튼으로 조준하고 Circle 버튼을 탭하면 멀리서도 자원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조금만 기다리면 당신의 탈것이 몬스터의 위치로 데려다줄 겁니다.
몬스터 헌터 와일즈 전투 팁
조금만 기다리면 당신의 탈것이 몬스터의 위치로 데려다줄 겁니다.
그러면 이제 싸울 시간이죠.
각 몬스터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배우게 될 고유한 공격 패턴과 행동을 가지고 있습니다.
각 몬스터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배우게 될 고유한 공격 패턴과 행동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라타로스는 항상 꼬리를 두 번 휘두르는 공격을 합니다.
승리하는 방법은 틈을 파악하고, 공격해서 데미지를 입히고, 몬스터에게 반격당하기 전에 빠져나오는 겁니다.
게임을 시작할 때는 무기에 따라 간단한 계획을 세우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자신에게 간단한 임무를 주세요
게임을 시작할 때는 무기에 따라 간단한 계획을 세우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망치를 가져왔다면 머리를 때리는 게 당신의 임무입니다.
긴 칼을 가져왔다면 꼬리를 자르는 게 임무입니다. 차액을 가져왔다면, 가능한 한 빨리 병을 채우고 비우는 것이 당신의 임무입니다.
어떤 무기를 가져오든, 발톱과 불덩이가 날아다니기 시작할 때 집중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간단한 임무를 스스로 정해 보세요.
큰 방패가 있는 무기를 사용하지 않는 한, 몬스터의 공격을 피하는 방법은 움직이는 겁니다.
맞지 마세요
큰 방패가 있는 무기를 사용하지 않는 한, 몬스터의 공격을 피하는 방법은 움직이는 겁니다.
위치에 따라 옆으로 몇 걸음 움직이는 것만으로도 충분할 수 있습니다.
몬스터 헌터 와일즈의 많은 무기는 공격하면서 위치를 변경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몬스터를 공격하면서 데미지를 입히고 있다면, 방향키를 누르고 있으면 사냥꾼이 공격 애니메이션에 작은 발걸음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몬스터 주변을 돌아다니는 것은 압박을 유지하면서 위험 구역에서 벗어나는 좋은 방법입니다.
작은 움직임으로는 부족하다면, 회피할 때가 왔습니다.
작은 움직임으로는 부족하다면, 회피할 때가 왔습니다.
하지만 조심하세요!
소울류 게임은 각 회피 구르기에 충분한 무적 시간을 제공하지만, 몬스터 헌터에서는 공격을 뚫고 구르기가 조금 더 어렵습니다.
게임이 진행되면서 회피 구르기를 향상시키는 갑옷 세트를 얻게 되지만, 그때까지는 회피를 진정한 회피 기동으로 취급하는 것이 좋습니다.
적이 큰 범위의 공격, 거대한 불덩이, 또는 이와 유사한 공격을 준비하고 있다면, 무기를 집어넣고 목숨을 걸고 도망가는 것이 최선의 선택일 수 있습니다.
몬스터로부터 도망갈 때는 특별한 회피 애니메이션이 적용되어 추가적인 거리와 무적 시간을 얻을 수 있습니다.
평균보다 회복 시간이 길지만, 목숨을 구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상황이 잘못되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대부분의 몬스터 공격은 사냥꾼을 넘어뜨리거나 날려버릴 만큼 강력합니다.
하지만, 상황이 잘못되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런! 맞았어!
대부분의 몬스터 공격은 사냥꾼을 넘어뜨리거나 날려버릴 만큼 강력합니다.
하지만 당황하지 마세요! 게임에서 당신이 회복하기 전에 스턴을 걸거나 죽일 수 있는 공격 패턴을 가진 몬스터는 거의 없습니다.
넘어졌을 때는 몬스터를 주시하세요. 몬스터가 다음 공격을 준비하고 있다면, 왼쪽, 오른쪽, 또는 뒤쪽으로 달려가서 회피할 수 있어야 합니다.
넘어졌을 때는 몬스터를 주시하세요. 몬스터가 다음 공격을 준비하고 있다면, 왼쪽, 오른쪽, 또는 뒤쪽으로 달려가서 회피할 수 있어야 합니다.
회피 구르기와 함께 사용하면 안전하게 다시 일어설 수 있습니다.
심지어는 가만히 있는 것이 최선인 경우도 있습니다!
심지어는 가만히 있는 것이 최선인 경우도 있습니다!
방향키를 터치하지 않으면 사냥꾼은 더 오래 엎드린 상태로 유지되고, 극적으로 낮아진 히트 박스 때문에 몬스터가 맞히기 어려워집니다.
몬스터가 즉시 다음 공격을 준비하는 것 같으면, 이게 바로 방법일 수 있습니다.
탈것의 도움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탈것의 도움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다른 행동을 하기 전에도, D-패드의 위쪽을 누르면 세이크렛이 당신을 데려갈 겁니다.
세이크렛이 얼마나 가까이 있는지에 따라 회복 애니메이션을 일부 건너뛸 수 있습니다.
L1 버튼을 누르고 오른쪽 스틱을 사용해서 "최적의 체력 회복"을 선택하면 무기가 자동으로 집어넣어지고 (무기를 뽑은 상태라면), 인벤토리에 있는 최고의 치유 아이템을 사용합니다.
걷거나, 심지어 천천히 달리면서 체력 회복약을 마실 수도 있지만, 가장 빠르고 안전한 방법은 항상 탈것을 탄 상태에서 하는 겁니다.
몬스터는 당신에게 온갖 종류의 불쾌한 상태 이상을 일으킬 수 있는데, 중독은 그중 가장 흔한 것 중 하나입니다.
이런! 중독됐어!
몬스터는 당신에게 온갖 종류의 불쾌한 상태 이상을 일으킬 수 있는데, 중독은 그중 가장 흔한 것 중 하나입니다.
중독되면 체력바가 보라색으로 변하고 정해진 시간 동안 천천히 감소합니다.
"최적의 체력 회복" 단축키는 같은 래디얼 메뉴에서 "최적의 상태 이상 회복"이라는 친구를 가지고 있는데, 인벤토리에 해당 치료제가 있다면 적절한 치료제를 적용해 줄 겁니다.
중독 상태이고, 해독제가 없다면, 건강 회복약을 계속 사용해서 체력을 채우면서 조심스럽게 플레이하는 것이 좋습니다.
몬스터가 당신에게 불을 뿜는 것도 매우 흔합니다.
이런! 불탔어!
몬스터가 당신에게 불을 뿜는 것도 매우 흔합니다.
중독과 마찬가지로, 불은 지속적인 피해를 입히지만, 세 번 회피 구르기를 하면 (또는 물속에서 굴러 한 번) 없앨 수 있습니다.
모든 상태 이상을 다 다루지는 않겠지만, 일반적인 규칙으로, 캐릭터에게 이상한 오라가 나타나면 "최적의 상태 이상 회복" 옵션을 사용하세요.
이런! 또 다른 일이 일어났어!
모든 상태 이상을 다 다루지는 않겠지만, 일반적인 규칙으로, 캐릭터에게 이상한 오라가 나타나면 "최적의 상태 이상 회복" 옵션을 사용하세요.
꽤 자주, 당신에게 주어지는 퀘스트 아이템에는 당신의 목표 몬스터가 사용할 수 있는 상태 이상에 대한 치료제가 포함되어 있을 겁니다.
아니, 안 죽었어! "수레를 탔"을 뿐이에요. 체력이 다 떨어지면 가장 가까운 캠프로 돌아가게 됩니다.
이런! 죽었어!
아니, 안 죽었어! "수레를 탔"을 뿐이에요. 체력이 다 떨어지면 가장 가까운 캠프로 돌아가게 됩니다.
이 기회에 아이템을 다시 채우거나, 더 효과적이라고 생각되는 장비로 바꿀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퀘스트에 실패하기 전에 3번 수레를 탈 수 있습니다.
퀘스트 실패는 세상의 끝이 아닙니다.
**이런! 실패했어**
퀘스트 실패는 세상의 끝이 아닙니다.
몇 가지 의미가 있을 수 있습니다.
몬스터의 공격 패턴을 배우는 데 시간이 더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몬스터가 사용하는 상태 이상에 대한 치료제를 더 많이 챙겨야 할 수도 있습니다.
특정 퀘스트를 여러 번 연속으로 실패한다면, 장비를 재평가해야 한다는 신호일 수도 있습니다.
보다시피, 모든 갑옷 조각에는 일련의 저항력이 있으며, 메뉴의 장비 정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다시피, 모든 갑옷 조각에는 일련의 저항력이 있으며, 메뉴의 장비 정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규칙으로, 특정 몬스터 때문에 정말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을 때만 이러한 세부 사항에 신경 쓰면 됩니다.
현재 갑옷 세트가 문제 몬스터가 사용하는 속성에 대해 음의 저항력을 가지고 있다면, 새로운 세트로 교체하는 게 좋을 수 있습니다.
맞고 안 맞는 것에 익숙해지면, 몬스터의 올바른 부위를 공격할 때입니다.
목표를 유지하세요
맞고 안 맞는 것에 익숙해지면, 몬스터의 올바른 부위를 공격할 때입니다.
각 몬스터는 약점과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몬스터의 방어력을 확인하려면 메뉴를 열고 "정보" 탭으로 이동한 다음 "대형 몬스터 현장 가이드"를 여세요.
사냥하고 있는 몬스터를 선택하고, "제안된 전략" 탭으로 이동해서 유용한 인포그래픽을 살펴보세요.
또는, 더 실용적으로는, 각 공격에 몬스터에게서 날아가는 데미지 숫자를 보면 됩니다.
또는, 더 실용적으로는, 각 공격에 몬스터에게서 날아가는 데미지 숫자를 보면 됩니다.
노란색-주황색 숫자는 약점을 치거나 몬스터의 갑옷을 무시하고 공격하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흰색 데미지 숫자는 데미지를 전부 입히지 못하고 있다는 의미이므로, 다른 곳을 공격하거나 무기를 갈아야 합니다.
회색 숫자는 데미지가 일부 상태 이상 또는 특수 속성에 의해 감소하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네 개의 삼각형으로 둘러싸인 데미지 숫자는 상처를 공격해서 추가 데미지를 입히고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네 개의 삼각형으로 둘러싸인 데미지 숫자는 상처를 공격해서 추가 데미지를 입히고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위에 빨간색 줄이 있는 데미지 숫자는 치명타이며, 기본적으로 추가 데미지 25%를 줍니다.
위에 파란색 줄이 있는 데미지 숫자는 "실수"이며, 데미지가 감소합니다.
이들은 몬스터의 강점이나 약점을 공격하는지에 관계없이 발생합니다.
결국 치명타 공격의 빈도를 높이는 능력 (몬스터 헌터에서는 친밀도라고 부릅니다)을 얻게 될 테지만, 지금은 몬스터를 쓰러뜨리고 있다면,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잠시 싸우고 나면, 몬스터는 일반적으로 다른 지역으로 후퇴할 겁니다.
결국 치명타 공격의 빈도를 높이는 능력 (몬스터 헌터에서는 친밀도라고 부릅니다)을 얻게 될 테지만, 지금은 몬스터를 쓰러뜨리고 있다면,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유지 관리를 통해 무기를 날카롭게 유지하세요
잠시 싸우고 나면, 몬스터는 일반적으로 다른 지역으로 후퇴할 겁니다.
이때가 바로 탈것을 타고 유지 관리를 할 시간입니다.
최대 스태미나가 감소했다면, 몇 개의 배급량을 간식으로 먹으세요. 남아 있는 데미지, 상태 이상, 또는 소모된 미터를 처리한 후, 다음에 확인해야 할 것은 무기의 예리함입니다.
체력 바 아래에 표시되는 예리함은 공격을 할 때마다 감소합니다.
한 단계 낮아지면, 무기의 데미지가 줄어들고, 공격이 몬스터에게 튕겨 나갈 수 있습니다.
튕겨 나간 공격은 여전히 데미지를 입히지만, 반동 애니메이션에 갇히게 되어 콤보를 계속할 수 없습니다.
같은 상황에 맞는 래디얼 메뉴에서 사용 가능한 숫돌을 사용해서 갈 수 있습니다.
같은 상황에 맞는 래디얼 메뉴에서 사용 가능한 숫돌을 사용해서 갈 수 있습니다.
전투 중에도 탈것을 타고 최대 예리함으로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잊어버렸거나, 압도당했다면, 몬스터를 다음 지역까지 쫓아가기 전에 반드시 하세요.
몬스터와 싸우는 각 새로운 지역은 새로운 위험과 기회를 제공합니다!
**몬스터의 흔적을 따라가세요**
몬스터와 싸우는 각 새로운 지역은 새로운 위험과 기회를 제공합니다!
느슨한 바위나 엉킨 덩굴과 같은 환경 함정을 찾아서 유리하게 활용하세요.
잠시 싸우고 나면, 몬스터의 상처를 확인하는 것이 좋을 겁니다.
잠시 싸우고 나면, 몬스터의 상처를 확인하는 것이 좋을 겁니다.
몬스터 헌터 와일즈의 오프닝 미션에서는 상처 시스템을 소개하지만, 간단히 말해서 몬스터를 때리면 상처가 생길 수 있고, 그 상처를 공격하면 추가 데미지를 입힐 수 있습니다.
L2 버튼을 사용하면 상처를 강조 표시하여 직접 조준할 수 있습니다.
L2 버튼을 사용하면 상처를 강조 표시하여 직접 조준할 수 있습니다.
몬스터가 충분히 맞으면, 다리를 절기 시작하고, 일반적으로 둥지로 후퇴하여 마지막 방어를 합니다.
몬스터가 당신보다 먼저 둥지에 도착하면, 일반적으로 체력을 회복하기 위해 엎드려 잠을 잡니다.
몬스터의 둥지에서 마지막 전투를 치르세요
몬스터가 당신보다 먼저 둥지에 도착하면, 일반적으로 체력을 회복하기 위해 엎드려 잠을 잡니다.
잠든 상태에서 몬스터가 처음 맞는 공격은 두 배의 데미지를 입히고 깨우므로, 가장 강력한 공격으로 쳐야 합니다.
대검 사용자와 함께 사냥하고 있다면, 그들에게 영광을 돌리는 것이 예의입니다.
또한, 짧은 낮잠 시간을 이용해서 치명적인 장난을 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짧은 낮잠 시간을 이용해서 치명적인 장난을 칠 수도 있습니다.
로드아웃 1에는 잠자는 몬스터 주변에 심어서 추가 데미지를 줄 수 있는 통 폭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인벤토리에 함정이 있다면, 잠자는 몬스터 밑에 심어 놓으면 몬스터가 깨어났을 때 일시적으로 움직이지 못하게 할 수 있습니다. (함정은 몬스터를 포획하는 데에도 사용됩니다.)
몬스터가 마침내 죽으면, 자원을 얻기 위해 1분 동안 몬스터를 조각할 수 있습니다.
몬스터가 마침내 죽으면, 자원을 얻기 위해 1분 동안 몬스터를 조각할 수 있습니다.
몬스터의 꼬리를 자르는 데 성공했다면, 잊지 말고 달려가서 꼬리도 조각하세요.
퀘스트가 끝나면 더 많은 보상을 받게 됩니다.
제작은 루프의 마지막 부분입니다!
몬스터 헌터 와일즈 제작 팁
제작은 루프의 마지막 부분입니다!
대장장이 젬마를 방문하면, 수집한 몬스터 부품을 무기와 갑옷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이들은 부품을 얻은 몬스터의 특성을 반영합니다.
예를 들어, 불을 뿜는 라타로스로 만든 검은 화염 피해를 입힐 겁니다.
무기 유형 간의 데미지 숫자를 비교하는 것은 약간 까다로울 수 있는데, 몬스터 헌터는 타격당 더 많은 데미지를 주는 느린 무기의 데미지 숫자를 부풀리기 때문입니다.
무기 유형 간의 데미지 숫자를 비교하는 것은 약간 까다로울 수 있는데, 몬스터 헌터는 타격당 더 많은 데미지를 주는 느린 무기의 데미지 숫자를 부풀리기 때문입니다.
수정되지 않은 공격 값을 비교하고 싶다면, 옵션 메뉴로 들어가서 "게임 설정"의 세 번째 페이지로 전환하세요.
"무기 공격력 표시"를 "계수 없이 표시"로 전환하세요.
갑옷의 속성은 조금 더 복잡합니다.
갑옷의 속성은 조금 더 복잡합니다.
각 갑옷 조각은 속성 저항과 데미지 감소를 결정하는 기본 갑옷 통계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갑옷 세트에는 또한 당신의 능력을 향상시키고 수정하는 기술이 함께 제공됩니다.
이 모든 것을 어떻게 해석해야 하는지 이야기해 볼까요?
기술을 확인하려면, 시작 메뉴로 가서 "장비 정보"를 선택하고, Square 버튼을 눌러 "기술 정보" 탭을 연 다음, R1 버튼을 사용해서 활성 기술 목록으로 이동하세요.
기술에 대해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아직은)
기술을 확인하려면, 시작 메뉴로 가서 "장비 정보"를 선택하고, Square 버튼을 눌러 "기술 정보" 탭을 연 다음, R1 버튼을 사용해서 활성 기술 목록으로 이동하세요.
여기에서 각 기술에 대한 설명을 스크롤해서 읽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의 대부분은 여러 레벨을 가지고 있으므로, 해당 기술을 가진 더 많은 갑옷 조각을 장비할수록 더 많은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나중에 게임에서는 갑옷과 무기에 더 많은 기술을 추가할 수 있는 "장식"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게임에서는 갑옷과 무기에 더 많은 기술을 추가할 수 있는 "장식"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거기까지는 아니잖아요! 지금은 이 메뉴를 읽는 데 익숙해지고 이러한 특전에 대해 알아두세요.
젬마의 제작 메뉴에서 무언가를 만들고 싶지만, 자원이 없다면, 삼각형 버튼을 사용해서 위시리스트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위시리스트에 아이템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젬마의 제작 메뉴에서 무언가를 만들고 싶지만, 자원이 없다면, 삼각형 버튼을 사용해서 위시리스트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이 위시리스트에 추가되면, 필요한 부품을 제공할 수 있는 모든 몬스터가 지도에 핀으로 표시되고, 해당 부품 중 하나를 수집하면 진행 상황 업데이트 팝업이 표시됩니다.
메뉴의 "정보" 탭에서 언제든지 위시리스트를 볼 수 있습니다.
메뉴의 "정보" 탭에서 언제든지 위시리스트를 볼 수 있습니다.
몬스터 헌터를 플레이하고 계시는군요! 몬스터 헌터 와일즈 메인 퀘스트 라인을 진행하면서, 게임은 새로운 메커니즘을 조금씩 제공할 겁니다.
크레딧이 올라갈 때까지도 여전히 재미있다면, 계속 플레이하세요.
왜냐하면 진짜 몬스터 헌팅은 그때부터 시작되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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