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터 월드 2 공략, 초반에 안 찍으면 후회하는 최고의 특전(퍽) 추천
아우터 월드 2(The Outer Worlds 2)에서 최고의 초반 특전(Perk)은 전투 보너스를 잠금 해제하고, 치명타 확률을 높여주며, 돈과 탄약을 얻는 데 도움을 주는 것들인데요.
하지만 무려 92개나 되는 특전 중에서 우주 모험을 막 시작한 여러분에게 가장 좋은 선택지가 무엇인지 가려내기는 정말 어렵습니다.
그래서 더 나은 체력 회복부터 상점 가격 할인까지, 게임을 막 시작한 여러분을 위해 최고의 초반 특전들을 엄선해 봤거든요.
어떤 특전들이 있는지 지금부터 하나씩 알려드리겠습니다.
특전(퍽)은 어떻게 얻을 수 있나요?
캐릭터 레벨이 2 오를 때마다 특전 포인트를 1점씩 얻게 되는데요.
레벨 2, 4, 6, 이런 식으로 계속해서 포인트를 받게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모든 특전을 바로 선택할 수 있는 건 아니거든요.
대부분의 특전에는 특정 스킬 레벨 조건이 붙어있습니다.
예를 들어, '깊은 북소리' 특전은 총기 스킬 3레벨이 필요하고, '코만도' 특전은 총기나 근접 스킬 1레벨이 필요한 식인데요.
따라서 얻고 싶은 특정 특전이 있다면, 그에 맞는 스킬에 먼저 투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가이드는 초반에 유용한 특전들을 다루기 때문에, '네 발로 서라'(리더십 20레벨)처럼 아주 높은 스킬 레벨을 요구하는 특전은 추천 목록에서 제외했는데요.
초반에 가장 효율적인 것들 위주로 모았으니 지금부터 집중해 주시면 됩니다.
아우터 월드 2 최고의 초반 특전 추천
트로피 사냥꾼 (요구 사항 없음)
이 특전은 모든 적에 대한 치명타 확률을 +5% 높여주고, 강한 적에게는 추가로 +15%를 더해주는데요.
치명타 관련 장비가 부족한 초반에 정말 큰 도움이 되는 필수 특전입니다.감정가 (의료 1)
이 특전은 약물, 음식, 음료로부터의 치유량을 +25% 향상시켜주거든요.
낮은 스킬 조건 덕분에 어떤 캐릭터 빌드에서든 초반 생존력을 쉽게 높일 수 있는 훌륭한 선택입니다.소매치기 (자물쇠 따기 1)
이 특전은 NPC를 소매치기하는 능력을 잠금 해제하는데요.
비록 좋은 행동은 아니지만, 귀중품과 특히 구하기 힘든 '탄약'을 얻을 수 있는 최고의 방법입니다.피치/토스볼 윙어 (폭발물 1)
폭발물 피해량이 +20% 증가하고, 폭발물로 적을 직접 맞히면 50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주거든요.
추가 물리 피해는 후반부에는 큰 의미가 없지만, 초반의 덩치 큰 적들에게는 꽤 쏠쏠하고, +20% 폭발 피해량 증가는 계속해서 유용합니다.수동 리셋 (해킹 1)
기계형 적에게 주는 피해량이 +10% 증가하고, 확률적으로 기절시킬 수도 있게 되는데요.
날아다니는 드론은 크게 위협적이지 않지만, 일부 튼튼한 기계들은 정말 골칫거리라서, 이 특전으로 우위를 점하는 것이 아주 좋습니다.우주 레인저 (화술 1)
화술 스킬에 투자한 포인트당 피해량이 +2.5%씩 증가하거든요.
이 환상적인 특전 덕분에, 전투 능력보다 대화에 집중하면서도 무력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열쇠 구멍으로 (자물쇠 따기 2)
이 특전은 잠긴 상자를 열기 전에 내용물을 미리 볼 수 있게 해주는데요.
하지만 이 특전의 진짜 가치는 무기 사거리를 +50%나 늘려준다는 점에 있습니다.뜻밖의 학살자 (총기 2)
권총과 SMG의 치명타 확률이 +10% 증가하고, 치명타를 기록하면 자동으로 일부 총알을 재장전하거든요.
솔직히 자동 재장전 효과는 크게 체감되지 않았지만, 추가 치명타 확률 10%만으로도 충분히 가치가 있습니다.크래블 목장주 (총기 2)
지정사수소총, 권총, 샷건의 원거리 피해량이 +10%, 치명타 확률이 +20% 증가하는데요.
언급된 무기 유형을 선호한다면, 초반에 치명타 확률을 높일 수 있는 또 다른 훌륭한 방법입니다.에덴 편류 (총기 3 및 '크래블 목장주' 잠금 해제)
지정사수소총, 권총, 저격소총의 무기 사거리가 +25%, 약점 피해량이 +25% 증가하거든요.
앞서 소개한 '크래블 목장주'와 함께 사용하면, 특히 지정사수소총을 쓸 때 엄청난 전투력 상승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도매 지출가 (화술 4)
상점에서 10% 할인을 받고, 판매 시 20% 더 높은 가격을 받을 수 있게 되는데요.
이 유용한 스킬을 초반에 찍어두면, 금방 부자가 될 수 있습니다.얼굴 판독가 (관찰 5)
인간형 적에 대한 피해량이 +20% 증가하는데, 정말 많은 인간형 적을 만나기 때문에 아주 훌륭한 특전이거든요.
게다가, 세력 평판을 떨어뜨릴 수 있는 대화 선택지가 강조 표시되기 때문에, 악명 대신 명성을 쌓고 싶은 플레이어에게는 완벽한 특전입니다.조용한 발걸음 (은신 6)
웅크린 후 8초 동안 발소리가 나지 않게 되는데요.
그다지 대단하게 들리지 않을 수도 있지만, 움직이는 적들 옆을 몰래 지나가야 할 때 정말 유용합니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