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터 월드 2 낙원의 사보타주 퀘스트, 완벽 공략 (평화 루트 포함)
아우터 월드 2(The Outer Worlds 2)의 '낙원의 사보타주(Saboteur of Paradise)' 퀘스트는 파라다이스 아일랜드(Paradise Island)의 전체 스토리를 아우르는 핵심 퀘스트인데요.
그 과정에서 여러 추가 퀘스트를 만나게 되고, 그 외에도 할 일이 정말 많습니다.
물론 그냥 퀘스트만 따라서 쭉 밀고 나갈 수도 있거든요.
하지만 시간을 들여 섬을 탐험하는 것이 레벨업에도 도움이 되고, 메인 퀘스트가 제시하는 선택지가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를 대비해 다른 길을 찾아볼 수 있다는 점에서 훨씬 더 가치가 있습니다.
여기서 레벨업은 선택이 아닌 필수인데요.
최소한의 희생으로 최상의 결과를 얻고 싶다면, 저희는 '화술' 스킬에 투자하는 것을 강력히 추천합니다.
중계소 내부의 첫 번째 주요 체크에서 2포인트가 필요하고, 마지막 체크에서는 5포인트가 필요한데, 이 두 체크가 거의 15분 간격으로 연달아 나오거든요.
다시 말해, 중간에 레벨업을 해서 스킬을 올릴 시간이 없다는 뜻입니다.
지금부터 저희가 준비한 아우터 월드 2 가이드에서 '낙원의 사보타주' 퀘스트의 전체 진행 과정을 완벽하게 알려드릴게요.
페어필드(Fairfield)에서 드 브리스(De Vries)에 대한 정보를 찾는 것부터 복스 중계소(Vox Relay Station) 진행 방법, 그리고 섬 북부로 가는 다양한 경로와 평화로운 결말을 위한 필요 능력치까지 모두 담았습니다.
혹시라도 낙원에서 길을 잃으셨다면, 저희가 만든 '아우터 월드 2 인터랙티브 맵'을 곁에 두고 플레이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페어필드에서 드 브리스에 대한 정보 찾기
이 부분을 정석대로 진행하고 싶다면, 마을 회관으로 가야 하는데요.
페어필드의 다른 건물들을 압도하는 크기에 꼭대기에는 현란한 홀로그램이 떠 있는 바로 그 건물입니다.
안으로 들어가서 오른쪽으로 돌면 기록실로 들어갈 수 있거든요.
마을 회관에 처음 방문했다면 카우르(Kaur)가 그 앞에 서 있겠지만, 출입 금지 구역은 아니니 그냥 무시하고 안으로 들어가도 됩니다.
방 중앙 테이블에 있는 데이터 패드를 읽으면 드 브리스가 빨간색 테두리에 둥근 창문이 있는 집에 살았다는 것을 알게 되는데요.
아니면 그냥 바로 드 브리스의 집으로 직행해도 괜찮습니다.
선택적 목표를 모두 달성하든 안 하든 퀘스트는 문제없이 진행되거든요.
드 브리스의 집에서 단말기와 상호작용한 다음, 화장실을 보면 변기 옆에 레버가 하나 눈에 띄는데요.
레버를 조작하면 비밀의 방이 열립니다.
방 안에는 이미 털린 금고와 드 브리스의 추적기, 그리고 또 다른 단말기가 있거든요.
추적기를 챙기고 단말기의 모든 내용을 읽으면, 드 브리스가 파라다이스 아일랜드 북쪽에 있는 복스 중계소에 은신처를 만들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그곳으로 가는 것이 다음 주요 목표이지만, 그전에 섬의 북쪽 절반에 도달할 안전한 방법을 찾아야만 합니다.
장기적으로 약간의 도움이 될 수 있는 선택적 목표가 하나 있는데요.
페어필드 북쪽에 있는 '사색의 예배당(Excogitation Chapel)'을 방문해서 그곳에 있는 사바나(Savannah)와 대화하는 것입니다.
그녀는 드 브리스와의 우정에 대해 이야기하며 드 브리스가 항상 비밀번호로 사용했던 코드를 알려주거든요.
이 두 가지 정보 모두 나중에 스포일러가 될 수 있는 중요한 시점에서 아주 유용한 정보가 됩니다.
파라다이스 아일랜드 북부로 이동하기
파라다이스 아일랜드의 양쪽을 잇는 다리가 하나 있는데요.
편리하게 들리겠지만, 안타깝게도 적대적인 보호령(Protectorate)의 수중에 있고 작동하지 않는 상태입니다.
하지만 파라다이스 아일랜드 북부로 갈 수 있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거든요.
모든 보호령 병력을 물리치고 다리를 되찾는 방법이 있습니다.
캠프에서 토레스 사령관(Commander Torres)을 위해 '인형 물고기 스크래블스(Scrabbles the Stuffed Sprat)'를 찾아주면, 그가 병사들과 함께 싸우도록 설득할 수 있는데요.
이 침공을 훨씬 쉽게 만들어 줍니다.
유포리아(Euphoria) 자동기계 공장에 주둔한 보호령 병력을 도와 '보호막 가젯'을 얻을 수도 있는데요.
이 방법을 선택하면 카우르의 퀘스트를 완료할 수 없게 됩니다.
가젯을 손에 넣었다면, '정확성 관리부(Ministry of Accuracy)' 북쪽에 있는 자이라늄(zyranium)으로 뒤덮인 다리를 건너세요.
물론 가젯 없이도 빠르게 건널 수는 있지만, 독성에 많이 노출될 겁니다.
감시관 호가스(Vigilant Hogarth)의 '오작동하는 기계들' 퀘스트를 완료하거나, 밀버스트리트(Milverstreet)가 웨스트포트(Westport) 주민들을 페어필드로 이주시키는 것을 도와 '징집 영장(Writ of Conscription)'을 얻는 방법도 있는데요.
영장을 얻으면 언제든지 섬 북부를 탐험할 수 있습니다.
다리 문에 있는 경비원 바인트라우프(Weintraub)와 대화하고 그녀를 위해 반역자 두 명을 찾아주기로 동의하면 다리를 자유롭게 통과할 수 있거든요.
웨스트포트 근처 동쪽에 있는 비밀 경로를 이용할 수도 있는데요.
이동을 더 쉽게 하려면 이단 점프 부츠가 있는지 꼭 확인해야 합니다.
남서쪽에서 기지로 진입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참호를 통해 올라가 벽 아래 구멍으로 슬쩍 빠져나간 다음, 통제실로 몰래 잠입해서 다리를 내리면 되거든요.
바인트라우프의 퀘스트를 완료하지 않고 섬 북쪽에 도달한 경우, 나중에 다리에서 그녀와 다시 대화하면 부대에게 공격 명령을 내릴 텐데요.
하지만 여전히 토레스와 함께 다리를 공격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다리 무기고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무기고 열쇠는 강 북쪽의 문지기 초소에 있거든요.
복스 중계소 탐험하기
복스 중계소에 잠입한 후, 다음 목표는 다소 불친절하게도 '복스 중계소 탐험'인데요.
이것은 잔혹한 몬텔리 사령관(Commander Montelli)과의 최종 결전 전에 중계소의 양쪽 동과 중앙 홀로 여러분을 이끄는 여러 부분으로 구성된 목표입니다.
하지만 그전에, 코빈 원수(Marshal Corbin)와 재회할 시간이거든요.
호라이즌 포인트(Horizon Point)의 다리에서 그를 기억할 수도, 못할 수도 있지만 그는 확실히 당신을 기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리 기뻐 보이지도 않고요.
코빈을 살해하지 않고 그의 도움을 얻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다음 중 하나를 갖추는 것입니다.
'화술' 2포인트를 투자해 협력하도록 설득하거나, 호가스의 자동기계 퀘스트를 완료하거나 밀버스트리트가 웨스트포트 주민들을 이주시키는 것을 도와 얻은 '징집 영장'을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코빈이 살든 죽든, 다음 임무는 올바른 자격 증명을 암호화할 수 있는 빈 키카드를 얻는 것인데요.
카드는 경비가 삼엄한 중계소의 동쪽 동에 있습니다.
몰래 잠입해서 왼쪽으로 돌아 환풍구를 이용하면 너무 많은 경비원의 주의를 끌지 않고 다음 방에 도달할 수 있는데요.
폭력적인 접근을 원하더라도 신중하게 싸움을 거는 것을 추천합니다.
복도에는 여러 병사들이 순찰하고 있고, 전투가 시작되면 천장에서 자동 포탑이 내려오고 벽의 기계 둥지에서 몇 마리의 말벌이 나타나거든요.
하지만 환풍구로 후퇴해서 상황이 진정되기를 기다렸다가 다시 나와 싸움을 재개할 수 있습니다.
어느 쪽이든, 복도 끝에 있는 방으로 들어가 왼쪽의 갈색 상자에서 열쇠를 집으세요.
일지에서 퀘스트를 활성화하면 퀘스트 마커를 따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열쇠를 암호화할 수 있는 단말기는 중계소의 서쪽 동에 있는데요.
키카드가 있던 테이블 위의 환풍구를 통해 중계소의 반대편으로 가거나, 하수구를 통해 잠입했다면 그냥 왔던 길로 돌아가면 됩니다.
이곳의 상황도 동쪽 동과 비슷한데요.
싸우거나 몰래 지나가서 복도 끝에 있는 방으로 간 다음, 단말기와 상호작용하여 키카드를 암호화하세요.
코빈이 있는(또는 그를 죽였다면 그의 유해가 있는) 방으로 돌아가 카드를 사용하여 잠긴 방으로 들어가세요.
목표는 방 반대편 끝에 있는 엘리베이터에 도달하는 것이고, 길을 막는 많은 병사들을 뚫고 싸우거나 몰래 지나가서 그곳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만약 실수로 전투에 휘말리게 되면, 그냥 엘리베이터 쪽으로 달려가서 제어판과 상호작용하는 것을 추천하는데요.
즉시 작동하여 몰려오는 적의 파도로부터 당신을 차단해 줄 겁니다.
엘리베이터는 당신을 앞에 하나, 오른쪽에 하나, 두 개의 방이 있는 복도에 내려주는데요.
오토닥(Autodoc) 스테이션과 자판기도 있습니다.
몬텔리 상황을 평화롭게 해결하고 싶고 코빈과 협력하고 있다면, 사령관을 만나러 가기 전에 오른쪽 방으로 들어가 몬텔리의 단말기와 상호작용하세요.
평화롭게 해결하고 싶지 않다면, 전투를 준비하면 됩니다.
방어구에 충격 피해를 줄이는 모드를 장착하는 것도 고려해 보세요.
드 브리스의 안전실 찾기
몬텔리 상황을 해결한 후, '낙원의 사보타주'의 다음 임무는 드 브리스가 숨어있는 곳을 찾는 것인데요.
몬텔리가 있던 곳 뒤의 방으로 들어가세요.
'해킹'이 3포인트 이상이라면, 방 맨 끝에 있는 단말기와 상호작용하여 드 브리스의 비밀 사무실을 열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방 중앙 테이블에서 '화이트 초콜릿 야미스(White Chocolate Yummies)'를 집어 드 브리스의 루트킷을 얻은 다음 단말기에 접속하세요.
드 브리스의 작업실로 들어가 단말기와 상호작용하고 모든 선택지를 소진하세요.
마지막 단계는 복스 중계소를 어디에 착륙시킬지 결정하는 것입니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