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노 117 팍스 로마나의 3인칭 시점으로 본 플레이어 |
아노 117 팍스 로마나 숨겨진 1인칭 모드 완벽 가이드 (PC, 콘솔)
1인칭 모드는 '아노 117: 팍스 로마나(Anno 117: Pax Romana)' 최고의 숨겨진 비밀인데요.
게임에서는 사용법을 알려주지도 않고 키 설정에도 나와 있지 않지만, 마치 현지인처럼 도시를 돌아다니는 것이 분명히 가능합니다.
'아노 1800(Anno 1800)'에서 해보셨던 것처럼 말이죠.
지금부터 '아노 117: 팍스 로마나'에서 1인칭 모드를 사용하는 방법과 '라티움(Latium)', '알비온(Albion)'을 새로운 시각으로 보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노 117 팍스 로마나 1인칭 모드 사용법
PC에서 키보드를 사용해 1인칭 모드로 들어가려면, 'Ctrl', 'Shift', 'R' 키를 동시에 누르면 되는데요.
콘솔('플레이스테이션 5(PlayStation 5)'와 '엑스박스 시리즈 X(Xbox Series X)')에서 컨트롤러를 사용해 1인칭 모드로 들어가려면, 다양한 게임에서 비밀 치트 코드로 자주 사용되는 유명한 버튼 순서인 '코나미 코드'와 유사한 시퀀스를 입력해야 합니다.
이 순서는 모든 유형의 컨트롤러에서 동일하지만, 버튼 이름이 달라서 끝부분에 약간의 차이가 있거든요.
컨트롤러 왼쪽에 있는 방향키를 눌러 '위, 아래, 왼쪽, 오른쪽' 부분을 완료한 다음, 오른쪽에 있는 버튼으로 이동하여 시퀀스의 마지막 부분을 완료하면 됩니다.
엑스박스(Xbox)에서는 '위, 위, 아래, 아래, 왼쪽, 오른쪽, 왼쪽, 오른쪽, B, A' 순서로 입력하면 되는데요.
플레이스테이션(PlayStation)에서는 '위, 위, 아래, 아래, 왼쪽, 오른쪽, 왼쪽, 오른쪽, 동그라미, X' 순서로 입력하면 됩니다.
| 아노 117 팍스 로마나의 1인칭 시점 화면 |
아노 117 팍스 로마나 3인칭 모드 사용법
3인칭 모드로 들어가려면 위에서 언급한 것과 동일한 버튼 조합을 사용하면 되거든요.
일단 1인칭 모드에 들어가면, PC에서는 스크롤 휠을 사용해 1인칭과 3인칭 사이를 전환할 수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컨트롤러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1인칭과 3인칭 사이를 전환하는 것이 불가능한 것 같은데요.
만약 PC에서 플레이하고 있다면, 스크롤 휠을 사용해 확대 또는 축소한 다음, 컨트롤러를 사용해 3인칭으로 계속 탐험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1인칭 또는 3인칭 모드를 종료하려면 PC에서는 'Esc' 키를, 엑스박스에서는 'B' 버튼을, 플레이스테이션에서는 '동그라미' 버튼을 길게 누르면 됩니다.
아노 117 1인칭 모드에서 할 수 있는 것들
도시 거리를 걷는 것만으로도 재미있지만, 이게 다가 아니거든요!
저희가 지금까지 발견한 '아노 117' 1인칭 모드의 몇 가지 기능들을 소개합니다.
먼저 '점프'가 가능한데요.
어딘가에 끼었을 때 아주 유용합니다.
다음으로 '외형 변경'도 할 수 있거든요.
3인칭 모드에서는 무작위 로마인으로 생성되는데, PC에서는 '1, 2, 3' 키를, 엑스박스에서는 'LB 또는 RB'를, 플레이스테이션에서는 'L1 또는 R1'을 눌러 캐릭터의 복장과 외모를 바꿀 수 있습니다.
심지어 '건물 모델'에 들어갈 수도 있는데요.
문으로 들어갈 수는 없지만, 점토 채취장, 조개 채취꾼의 플랫폼, 문법 학교(Grammaticus) 같은 웅장한 건물, 그리고 더 '개방된' 공간이 있는 유사한 건물 모델 위를 걸어 다닐 수 있습니다.
만약 끼었는데 점프가 소용없다면, 그 건물 바로 위에서 1인칭 모드를 다시 시작해 보세요.
마지막으로 '수레 타기'도 정말 재미있거든요.
수레에 다가가 PC에서는 마우스 왼쪽 버튼을, 엑스박스에서는 'X' 버튼을, 플레이스테이션에서는 '네모' 버튼을 누르면 편승할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