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로우 나이트 실크송 마지막 알현 퀘스트 완벽 공략 톱니심장 조각부터 보스전까지
'할로우 나이트 실크송(Hollow Knight: Silksong)'의 '마지막 알현(Final Audience)' 퀘스트는 그 자체는 짧지만, 시작하기까지 준비할 게 정말 많은데요.
'톱니심장 조각(Cogheart Pieces)'을 사용해 '두 번째 파수꾼(Second Sentinel)'을 다시 활성화하고, '합창의 방(Choral Chambers)'에서 여러 번 마주쳐야 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보상은 후반부 챌린지에 유용하지만, 성채에 도착하자마자 이 퀘스트를 서두를 필요는 없거든요.
몇 가지 새로운 도구를 먼저 얻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지금부터 모든 톱니심장 조각의 위치와 종 퍼즐 해법, 그리고 두 번째 파수꾼을 찾아 물리치는 방법까지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모든 톱니심장 조각 위치와 종 퍼즐 해법
최종 구조물을 조립하려면 세 개의 톱니심장 조각을 모아야 하는데요.
이 세 조각을 모두 얻으려면 성채의 다른 곳에서 먼저 어느 정도 진행을 해야 합니다.
톱니심장 조각을 모으고 두 번째 파수꾼의 소원을 들어주기 위해서는 '페이 산(Mt. Fay)'에서 얻는 '페이다운 망토(Faydown Cloak)'와 '지하 작업장(Underworks)'에서 얻는 '갈고리선(Clawline)'이 필요하거든요.
갈고리선을 얻으려면 '속삭이는 금고(Whispering Vaults)'를 통과해 '트로비오(Trobbio)'를 물리치고, 그의 무대 뒤에 있는 엘리베이터를 통해 지하 작업장의 '가마솥(Cauldron)' 부분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요약하자면, 위에 언급된 아이템들을 얻기 전까지는 톱니심장 조각 수집을 잠시 미뤄두는 것이 좋은데요.
업그레이드를 완료했다면, 아래 위치로 가서 주어진 순서대로 종을 쳐서 각각의 톱니심장 조각을 획득하면 됩니다.
속삭이는 금고 톱니심장 조각
이곳에 처음 방문한다면 톱니심장 조각이 있는 방까지 가는 길이 조금 더 오래 걸릴 수 있는데요.
나중을 위해 지름길을 열어두려면 진행하면서 레버를 꼭 당겨두는 것이 좋습니다.
종 퍼즐이 있는 방은 너무 어두워서 양 끝의 종이 잘 보이지 않거든요.
정확한 종을 칠 수 있도록 길을 잘 확인해야 합니다.
합창의 방 톱니심장 조각
이 톱니심장 퍼즐은 실크 자동판매기 위쪽 방에 있는데요.
거의 죽기 직전이 아니라면 굳이 자동판매기를 이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바깥에 있는 적들을 공격하면 실크를 공짜로 얻을 수 있거든요.
기념관 톱니심장 조각
이 조각을 얻기 위해서는 '페이다운 망토'가 꼭 필요한데요.
'기념관(Memorium)'에 접근하는 유일한 방법이 합창의 방 꼭대기에 있는 높은 발판까지 이단 점프를 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종 퍼즐 방은 오른쪽, '기념관' 지도와 '부패한 관(Putrified Ducts)' 지역으로 이어지는 비밀 통로를 발견하는 복도 위에 있습니다.
마지막 알현 퀘스트 시작 방법
세 개의 톱니심장 조각을 모두 모으면 자동으로 완전한 '톱니심장(Cogheart)'이 조립되는데요.
이제 톱니심장을 손에 넣었으니, 두 번째 파수꾼과 상호작용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파수꾼과의 첫 만남은 '톱니장치 핵(Cogwork Core)'에서 이루어지거든요.
벤치에서 뛰어내려 왼쪽 복도로 들어가세요.
'페이다운 망토'를 사용해 이단 점프로 입구와 톱니장치 딱정벌레들을 지나 발판에 도달한 뒤, 안으로 들어가 '톱니심장'으로 파수꾼을 활성화하면 됩니다.
심장을 되찾은 파수꾼은 자신의 임무를 완수하겠다고 말한 뒤 떠나는데요.
이때부터 합창의 방에 있는 길고 수평인 복도 어디에서든 두 번째 파수꾼과 마주칠 확률이 생깁니다.
이후 '마지막 알현'은 '송클레이브(Songclave)'의 소원 벽에 소원으로 나타나게 되는데요.
정확한 발생 조건에 대해서는 의견이 조금 분분합니다.
일반적으로는 합창의 방에서 적과 싸우는 두 번째 파수꾼을 최소 두 번 마주친 뒤 벤치에서 쉬면 '마지막 알현'이 소원 벽에 나타난다고 알려져 있거든요.
하지만 항상 그런 것은 아니며, 만약 퀘스트가 나타나지 않는다면 합창의 방에서 파수꾼을 계속 찾아다니고, 벤치에서 쉬고, 벽을 확인하는 과정을 반복해야 합니다.
저의 경우에는 파수꾼을 네 번 마주치고, '토론장(Forum)' 전투를 완료하고, '지휘자의 멜로디(Conductor's Melody)'를 얻은 후에야 '마지막 알현' 퀘스트가 나타났습니다.
두 번째 파수꾼 출현 위치
합창의 방 주변에서 두 번째 파수꾼을 발견했던 모든 위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톱니장치 무용수(Cogwork Dancers)'와 싸웠던 방의 양쪽 복도, '화이트워드(Whiteward)' 위쪽 복도, 그리고 스파 근처 '합창의 방 벤트리카 터미널(Choral Chambers Ventrica terminal)'의 위쪽과 오른쪽에 있는 복도들입니다.
드디어 퀘스트를 수락할 수 있게 되면, 보스전을 치를 준비를 단단히 해야 합니다.
두 번째 파수꾼 보스 공략
'송클레이브' 왼쪽 복도에서부터 파수꾼을 추적하거나, '높은 전당(High Halls)'에 있는 보스 경기장으로 바로 직행할 수 있는데요.
벤치에서 쉰 다음, 그 위쪽 방으로 올라가면 됩니다.
'마지막 알현'은 사이드 퀘스트일지 몰라도, 두 번째 파수꾼은 공격 애니메이션을 주의 깊게 살펴봐야 하는 제대로 된 보스입니다.
먼저 '찌르기 공격'이 있는데요.
두 번째 파수꾼은 한쪽 검을 뒤로 빼고 다른 쪽을 앞으로 향한 뒤, 연속 찌르기 공격을 퍼붓습니다.
점프해서 활공하거나 하단 공격으로 파수꾼이 공격하는 동안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다음은 '회전 점프'인데요.
두 번째 파수꾼은 두 검을 평행하게 들고 대각선으로 뛰어올라 양날을 회전시킵니다.
'에너지 폭발' 공격도 있거든요.
두 번째 파수꾼은 양팔을 머리 위로 올렸다가 내리치며 바닥을 가로지르는 에너지 아크를 보냅니다.
'X자 공격'도 위협적인데요.
두 번째 파수꾼은 X자 모양으로 에너지 폭발을 충전하는데, 잠시 후 폭발하며 빛줄기나 폭발 반경에 있으면 피해를 입힙니다.
마지막으로 '반격' 패턴이 있습니다.
가끔 두 번째 파수꾼이 칼날로 방어 자세를 취하는데, 이때 공격하면 맹렬한 공격을 퍼붓거든요.
자신 있다면 이 반격을 유도한 뒤, 등 뒤로 돌아가 안전하게 공격하거나 물러나서 회복할 기회로 삼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 알현' 퀘스트 보상
두 번째 파수꾼을 물리치면 로봇은 '예비 속박(Reserve Bind)' 도구를 보상으로 주는데요.
이것은 한 번의 속박 분량의 실크를 담아두는 파란색 도구로, 현재 실크 양에 관계없이 한 번 치유할 수 있게 해주는 아이템입니다.
'예비 속박'은 한 번 사용하면 벤치에서 쉬어서 재충전해야 하므로, 정말 긴급한 상황에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