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스트 오브 요테이 자비의 성유물함 공략, 불화살이 필수인 이유
'고스트 오브 요테이(Ghost of Yōtei)'에는 요테이산의 특별한 선물을 얻을 수 있는 '자비의 성유물함(Reliquary of Compassion)'이라는 퍼즐이 있는데요.
이곳에 도달하기까지의 여정은 살을 에는 듯한 추위와 싸워야 하는 꽤 험난한 길입니다.
하지만 보상이 확실하기 때문에 충분히 도전할 가치가 있거든요.
지금부터 '자비의 성유물함' 위치와 공략법, 그리고 보상까지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혹시 맵에서 길을 찾기 어렵다면, 저희가 준비한 '고스트 오브 요테이 인터랙티브 맵'을 참고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출발 전 필수 준비물 불화살
본격적인 여정을 시작하기 전에 꼭 확인해야 할 것이 있는데요.
바로 '불화살'입니다.
이 퍼즐은 불화살이 없으면 절대 풀 수 없거든요.
'한큐 활(Hankyu bow)'을 최소 한 번 이상 업그레이드해야만 불화살을 잠금 해제할 수 있으니 꼭 미리 준비해야 합니다.
자비의 성유물함 위치
'자비의 성유물함'은 '테시오 능선(Teshio Ridge)'의 북쪽에서 찾을 수 있는데요.
정확한 입구는 '사로베츠 호수(Sarobetsu Lake)' 북쪽에 있는 붉은 토리이 문이 있는 '차가운 봉우리 사당(Chilled Peak Shrine)'입니다.
올라가는 길은 다른 사당과 비슷하거든요.
벽을 오르고 나뭇가지에서 점프해야 하는 것은 같지만, 이번에는 모닥불 옆에 서서 체온을 유지해야 한다는 점이 다릅니다.
길을 따라가다 보면 얼어붙은 호수로 미끄러지게 되는데요.
오른쪽 모닥불이 아닌, 왼쪽에 있는 다른 모닥불 쪽으로 가서 위로 올라가는 길을 따라가야 합니다.
그 길 끝에 있는 좁은 틈을 비집고 들어가면 마침내 '자비의 성유물함'에 도착할 수 있거든요.
이제 가장 중요한 퍼즐을 풀 차례입니다.
자비의 성유물함 퍼즐 공략
앞서 말씀드렸듯이, 이 퍼즐을 풀려면 불화살을 해제하는 '개량된 한큐 활(Altered Hankyu bow)'이 반드시 필요한데요.
만약 아직 없다면 '요테이의 그림자 여관(Yōtei’s Shadow Inn)'에 있는 활 제작자 란(Ran)을 찾아가시면 됩니다.
이제 불화살로 네 개의 여우 석상 앞에 있는 화로에 불을 붙여야 하는데요.
이렇게 하면 아츠(Atsu)의 체온을 유지할 수 있어 석상을 돌릴 시간을 벌 수 있습니다.
수수께끼의 핵심은 '늑대의 눈이 산의 화로를 향하게' 하는 것이거든요.
아래 이미지의 번호를 참고해 다음 순서대로 석상을 돌리면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먼저 '1번 석상'을 한 번 돌리고, '2번 석상'을 두 번 돌려주시면 되는데요.
그 다음 다시 '1번 석상'을 한 번 더 돌려줍니다.
그리고 '3번 석상'을 두 번 돌려주거든요.
마지막으로 '4번 석상'을 두 번 돌리면 퍼즐이 해결됩니다.
자비의 성유물함 보상
'자비의 성유물함'의 보상은 이전에 해결한 성유물함의 수에 따라 달라지는데요.
만약 이번이 첫 번째 성유물함이라면, 아츠의 방어력을 높여주는 '요테이산의 호부(Charm of Mount Yōtei)'를 받게 됩니다.
하지만 이미 다른 성유물함을 해결했다면, '요테이산의 호부'가 업그레이드되거든요.
방어력 보너스가 증가하고, 완료한 성유물함의 수에 따라 새로운 장비도 함께 얻을 수 있습니다.
이제 막 아츠의 정의를 향한 여정을 시작하셨다면, 저희가 준비한 '고스트 오브 요테이' 초보자 가이드에서 필수 팁들을 확인해 보세요.
또한 '힘의 성유물함', '인내의 성유물함' 퍼즐 공략과 함께 '미소 짓는 요시모토' 현상금 임무 공략, 그리고 말 선택이 의미하는 바에 대한 설명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