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더랜드 4 카르카디아 번 볼트 공략 열쇠 조각 위치부터 라딕스까지
'카르카디아 번 볼트(Carcadia Burn Vault)'는 보더랜드 4에서 탐험할 수 있는 두 번째 특별 던전인데요.
하지만 세 개의 열쇠 조각을 모두 찾아야만 입장이 가능합니다.
'라딕스의 볼트(Vault of Radix)'라고도 불리는 이곳은 구조적으로 '페이드필드 볼트(Fadefields Vault)'와 유사한 점이 많거든요.
하지만 이곳의 보스는 전장의 상황 인식 능력과 지속적인 딜링 능력을 시험하는, 전혀 다른 전투 경험을 선사합니다.
만약 이 도전에 나설 준비가 되셨다면, 저희가 도와드릴 수 있는데요.
이번 보더랜드 4 가이드에서는 카르카디아 번 볼트 열쇠 조각을 찾는 방법부터 볼트 문을 여는 위치, 그리고 최종 보스 '라딕스(Radix)'를 공략하는 법까지 자세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카르카디아 번 볼트 열쇠 조각 위치
첫 번째 조각 위치
첫 번째 볼트 열쇠 조각은 '롭사이드(Lopside)' 지역의 '요닝 야드(Yawning Yard)'에서 찾을 수 있는데요.
가장 빠르게 가려면 '임시 샬레 은신처(Makeshift Chalet Safehouse)'로 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곳에서 남쪽으로 가면 상층부에 긴 복도가 있는 건물이 보이거든요
벽을 타고 올라가 이 복도로 진입하면 저녁 식사 테이블이 하나 놓여있습니다.
첫 번째 카르카디아 번 조각은 바로 그 테이블 한가운데에 박혀 있습니다.
두 번째 조각 위치
두 번째 열쇠 조각은 '토니지 필(Tonnage Peel)' 지역의 '마지막 위대한 희망호의 잔해(Wreck of the Last Great Hope)' 구역에 있는데요.
'로라이즈 은신처(Lowrise Safehouse)'의 서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우선 이 지역의 지하 터널로 진입해야 하거든요.
입구는 여러 곳이지만, 남쪽에 있는 입구가 가장 찾기 쉽습니다.
안으로 들어간 뒤 오른쪽으로 돌면 붉은빛이 새어 나오는 짧은 복도가 나오는데요.
바닥에 그래플링 훅으로 열 수 있는 작은 문이 있습니다.
그 문을 통과해 아래로 떨어지면 조각이 숨겨진 동굴에 도착하게 됩니다.
세 번째 조각 위치
세 번째이자 마지막 조각을 찾으려면 '폐허가 된 습지대(Ruined Sumplands)' 지역으로 가야 하는데요.
'심판의 균열 사일로(Judgement’s Lapse Silo)'에서 시작해 북쪽으로 빠른 이동하는 것이 가장 빠른 길입니다.
지역에 도착한 후 북서쪽으로 향하면 아래쪽에 물웅덩이가 보이거든요.
오른쪽으로 돌아 벽에 있는 황금색 구체들을 찾아야 합니다.
열쇠 조각은 바로 그 구체 중 하나 아래에 있습니다.
카르카디아 번 볼트 문 위치
세 개의 열쇠 조각을 모두 모았다면, 이제 카르카디아 번 볼트의 문을 찾을 차례인데요.
만약 잠금 해제했다면 '러스티컬 헐 사일로(Rustical Hurl Silo)'를 이용해 '가치 있는 자의 숫돌(Grindstone of the Worthy)' 지역으로 빠른 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문은 사일로의 북쪽에 있으며, 파란색 원 중앙에 볼트 아이콘이 나타나는 곳 근처에 있거든요.
지역의 북서쪽에서 잔해 더미를 찾아야 합니다.
제단은 숨겨져 있으며, 해당 위치에 가까이 다가가야만 모습을 드러냅니다.
원시 수호자 라딕스 공략법
'원시 수호자 라딕스(Primordial Guardian Radix)'와의 전투는 보스의 공격을 피하기 위해 높은 집중력과 대쉬 충전 횟수를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핵심인데요.
라딕스는 한 방에 즉사할 만한 폭발적인 스킬이 없어서, 다른 보스전에 비해 부담이 덜한 편입니다.
전투 내내 '판골린(pangolin)'들이 소환되어 플레이어를 쫓아다니거든요.
아무리 많이 처치해도 계속해서 다시 나타납니다.
이들은 큰 피해를 주지 못하는 일반 몬스터로, 보더랜드 4의 다른 경우와 마찬가지로 '생명 연장(Fight For Your Life)' 모드에 들어갔을 때 다시 일어설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약한 표적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또 한 가지 알아둘 점은 라딕스가 에너지 쉴드를 가지고 있다는 것인데요.
이 쉴드는 전기 속성 피해를 이용하면 더 빠르게 파괴할 수 있습니다.
보스는 항상 플레이어보다 2레벨 높게 설정되기 때문에, 보스가 가하는 피해량은 플레이어의 레벨에 맞춰 항상 균형 있게 조정됩니다.
아래에서 보스의 공격 패턴과 각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비행 바위'는 라딕스가 전투 내내 땅을 내리쳐 주변에 바위들을 띄우는 패턴인데요.
이 바위들은 보스 근처로 접근하기 어렵게 만드는 추가적인 방어막 역할을 합니다.
전투 후반부에는 이 공격의 반경이 넓어져, 바위들이 전투 지역 가장자리에 배치되기도 합니다.
'충격파'는 보통 라딕스가 기둥 공격에 이어 사용하는 패턴으로, 총 네 번의 충격파를 연속으로 사용하는데요.
땅을 주먹으로 내리쳐 전투 지역 전체를 덮는 전기 파동을 보냅니다.
가장 좋은 전략은 보스가 기둥 공격으로 만들어낸 바위 중 하나 위에 올라가 있는 것입니다.
'바위 투척'은 가끔 보스가 왼팔을 들어 바위를 전기로 충전한 뒤 플레이어의 현재 위치로 발사하는 공격입니다.
'점프 공격'은 라딕스가 땅속으로 길을 파고 들어간 후, 플레이어에게 점프하여 개조된 왼팔로 공격하는 패턴인데요.
옆으로 달리거나 대쉬를 사용해 공격을 피하되, 보스의 공격이 착지 지점 주변 지역까지 타격하므로 안전거리를 확보해야 합니다.
'지하 공격'은 라딕스가 비행 바위를 비활성화했을 때 사용할 수 있는 패턴입니다.
보스가 플레이어가 있는 위치로는 거의 오지 않기 때문에 피하기는 간단하지만, 전투 지역에 남기는 폭탄의 흔적에는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템페스트'는 전투 중 라딕스가 전투 지역 중앙으로 이동해 몸에 전기를 충전할 때 발동되는데요.
이 모습을 본다면, 보스가 지역 내 여러 곳에 번개를 소환하기 시작한다는 의미입니다.
번개가 떨어질 위치를 나타내는 바닥의 파란색 표시를 주시하면 피할 수 있으며, 만약 번개가 떨어지는 곳에 서 있다면 즉시 대쉬로 빠져나와야 합니다.
이러한 대부분의 공격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전투 내내 계속해서 움직이고, 언제 활공하고 대쉬해야 하는지를 아는 것이 중요한데요.
엉뚱한 순간에 백팩 충전량을 소모하면, 정작 거대한 바위가 날아올 때 피할 방법이 없어질 수 있습니다.
대쉬는 긴급 상황을 위해 아껴두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라딕스를 처치하면 여러 무기와 '이리듐(Eridium)', 그리고 돈을 드랍하는데요.
던전을 떠나기 전에 발견할 수 있는 두 개의 붉은 상자는 덤입니다.
저희는 '궁극의 볼트 헌터 모드(Ultimate Vault Hunter Mode)' 2단계 40레벨에서 도전했고, 처치 보상으로 2,552의 경험치를 획득했습니다.
카르카디아 번 볼트를 처음으로 완료하면 백팩의 재충전 지연 시간을 줄여주는 업그레이드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보더랜드 4에 대한 더 많은 정보가 필요하신가요.
'카이로스(Kairos)'에 처음 오신 분이라면, 시작하기 전에 초보자 가이드를 확인하고,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는 직업을 찾기 위해 최고의 직업 가이드를 참고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무기를 더 재미있게 사용하고 싶다면, 'SDU 토큰'을 더 많이 얻는 방법에 대한 가이드를 꼭 읽어보세요.
카이로스의 광활한 맵을 탐험하는 것 자체가 하나의 도전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기에, 차량과 빠른 이동 지점을 우선적으로 잠금 해제하는 것이 좋은데요.
이미 보더랜드 4의 엔드게임을 즐기고 계신다면, 현재 진행 중인 모든 챌린지의 주간 초기화 시간을 확인하는 것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