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더랜드 4 신규 볼트 헌터 C4SH 등장, 역대급 컨셉의 정체는
드디어 '보더랜드 4(Borderlands 4)'의 새로운 볼트 헌터가 공개되었는데요.
그 주인공은 바로 로봇 카우보이 컨셉의 'C4SH'입니다.
이 캐릭터는 2026년 초에 출시될 첫 유료 스토리 팩 DLC를 통해 게임에 합류할 예정이거든요.
어떤 매력을 가진 캐릭터인지 지금부터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C4SH는 '매드 엘리와 저주받은 자의 볼트(Mad Ellie and the Vault of the Damned)' 애드온에 포함될 두 명의 신규 볼트 헌터 중 한 명이거든요.
공개된 짧은 소개 트레일러에서는 인게임 모델링이 아닌 컨셉 아트만 살짝 엿볼 수 있습니다.
그래도 기어박스(Gearbox) 측에서 C4SH의 과거와 미래 계획에 대한 몇 가지 흥미로운 정보를 함께 공개했는데요.
덕분에 캐릭터에 대한 궁금증이 어느 정도 해소되었습니다.
이름에서 짐작할 수 있듯이 C4SH는 원래 카지노의 딜러 봇이었는데요.
하지만 지금은 '저주받은 고대 유물이 주는 확률을 깨는 희열'을 쫓는 데 집착하는 방랑자입니다.
기어박스가 최근 블로그 게시물을 통해 밝힌 공식 설정이거든요.
벌써부터 캐릭터 스토리가 정말 흥미진진합니다.
다른 볼트 헌터들과 마찬가지로 C4SH는 3개의 캐릭터 전용 액션 스킬과 3갈래로 나뉘는 스킬 트리를 가지고 있는데요.
아쉽게도 기어박스는 아직 C4SH의 구체적인 인게임 능력에 대해서는 말을 아끼는 분위기입니다.
그래도 한 가지 중요한 힌트를 주었거든요.
바로 C4SH의 액션 스킬이 과거 딜러 봇이었던 그의 배경을 그대로 반영한다는 점입니다.
기어박스에 따르면 C4SH의 액션 스킬은 모두 '운'이라는 요소가 포함되어 있어 예측 불가능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인데요.
'자신과 아군에게 버프를 걸거나, 엄청난 데미지를 주거나, 적의 힘을 흡수하는 등 리스크와 보상이 공존하는 플레이 스타일이 될 것'이라는 설명입니다.
'매드 엘리와 저주받은 자의 볼트'는 보더랜드 4의 두 스토리 팩 중 첫 번째에 해당하거든요.
모든 출시 후 콘텐츠는 '보더랜드 4 슈퍼 디럭스 에디션'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물론 각 스토리 팩을 개별적으로 구매하거나 '볼트 헌터 팩(Vault Hunter Pack)'을 통해 번들로 구매하는 것도 가능한데요.
선택의 폭이 넓다는 점이 참 마음에 듭니다.
아직 기어박스가 두 스토리 팩의 공식 출시일을 밝히지는 않았거든요.
하지만 C4SH가 포함된 '매드 엘리와 저주받은 자의 볼트'는 현재 2026년 초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