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 고 Gigantamax Blastoise 카운터, 약점, 전투 팁 알아볼까요?
이 거북이 탱크를 쓰러뜨리기 위한 팁을 자세히 알려드립니다.
Gigantamax Blastoise는 포켓몬 고에서 처음으로 등장한 Gigantamax 포켓몬 중 하나인데요.
같은 관동 스타터인 Charizard, Venusaur와 함께 데뷔했죠.
처음 등장했을 때는 상대하기 꽤 어려웠지만, 3월 8일과 9일에 Max Battle에서 다시 등장하면서 더 많은 플레이어들이 도전할 수 있는 기회가 열렸습니다.
단, 여기저기서 Dynamax 포켓몬을 꾸준히 잡아두셨다면 말이죠.
Gigantamax Blastoise는 여전히 상대하기 쉽지 않은 강적이니, 함께 레이드에 참여하는 동료들을 돕기 위해 최대한 준비를 철저히 해야 합니다.
아래에서는 포켓몬 고에서 Gigantamax Blastoise의 최강 카운터와 약점, 그리고 이 튼튼한 거북이를 상대하기 위한 일반적인 전투 팁을 정리해드릴 예정인데요.
Gigantamax Blastoise 약점
Blastoise는 순수 물 타입 포켓몬입니다.
즉, 약점은 두 가지, 풀 타입과 전기 타입 기술입니다.
이제 Max Battle이 어느 정도 자리를 잡으면서, 이 녀석을 쓰러뜨리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공격자들이 꽤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Blastoise는 강철, 불꽃, 물, 얼음 타입 기술에는 피해를 덜 받으니, 이런 기술은 사용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단, 거북이를 탱킹하면서 Max 게이지를 채우려는 목적이라면 예외입니다.
Gigantamax Blastoise 최강 카운터
그렇다면, 최대한 많은 피해를 입히기 위해 다음 공격자들 중 최소한 한 마리 이상을 데려가는 걸 추천드립니다:
- Gigantamax Toxtricity (빠른 공격: Spark)
- Gigantamax Venusaur (빠른 공격: Vine Whip)
- Dynamax Zapdos (빠른 공격: Thunder Shock)
- Dynamax Rillaboom (빠른 공격: Razor Leaf)
- Dynamax Toxtricity (빠른 공격: Spark)
탱커 역할로는, 피해를 흡수하고 게이지를 채우기 위해 Max Guard를 레벨업한 다음 포켓몬들 중 한두 마리를 데려가는 걸 추천드립니다:
- Gigantamax Blastoise (빠른 공격: Bite) (네, 웃기죠.)
- Dynamax Blastoise (빠른 공격: Bite)
- Gigantamax Venusaur (빠른 공격: Vine Whip)
- Dynamax Venusaur (빠른 공격: Vine Whip)
- Dynamax Rillaboom (빠른 공격: Scratch)
- Gigantamax Lapras (빠른 공격: Water Gun)
네, Rillaboom은 두 섹션에 다른 기술로 나와 있습니다.
만약 Rillaboom을 DPS 역할로 사용할 계획이라면, Max Overgrowth를 사용할 수 있도록 Razor Leaf를 장착해야 합니다.
반대로 탱커 역할로 사용할 계획이라면, Max 게이지를 더 빨리 채울 수 있는 Scratch를 장착하는 게 좋습니다.
이 포켓몬들을 강화하지 못했더라도, 그냥 여러분이 보유한 가장 강력한 Dynamax 포켓몬을 데려오는 것도 고려해보세요.
예를 들어, Dynamax Rillaboom을 강화할 자원이 없고 (강화할 방법도 없는데) 이미 완전히 강화된 Dynamax Gengar를 가지고 있다면, 그냥 Gengar를 데려오면 됩니다.
일반적인 Gigantamax Blastoise 팁
Max Battle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아래의 일반적인 팁을 참고해서 생존 확률을 높이고 팀에 도움이 되는 플레이어가 되어보세요.
Gigantamax 전투는 평소 레이드에서처럼 무작정 탭하기만 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전략이 필요하니, 뛰어들기 전에 무엇을 해야 하는지 확실히 알아두는 게 중요합니다.
- 충분한 플레이어 수를 확보하세요.
완벽하게 강화된 포켓몬을 가진 고효율 그룹이라면 적은 인원으로도 Blastoise를 쓰러뜨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수백 개의 여분 캔디와 그보다 더 많은 스타더스트가 준비되어 있지 않다면, 이런 선택지는 여러분에게 적합하지 않을 겁니다.
최대한 많은 사람들과 함께 도전해서 이 탱크 거북이를 잡을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 Max Spirit와 Max Guard를 소홀히 하지 마세요.
팀이 가장 잘 작동하려면 단순히 공격 기술만 강화하는 게 아니라 다양한 기술을 준비하는 게 중요합니다.
각 플레이어는 방어와 회복 기술을 잠금 해제한 포켓몬도 함께 데려가야 합니다.
Max Guard는 단일 대상 공격을 여러분에게 집중시키고 받는 피해를 줄여주며, Max Spirit는 파티 전체를 회복시켜줍니다.
이런 기술들은 공격수들이 계속해서 피해를 입히는 데 큰 도움이 되니 꼭 활용해야 합니다.
- Dynamax할 때는 상성에 맞는 기술로 교체하세요.
Dynamax 포켓몬의 Max Move는 빠른 공격(fast move)의 타입에 따라 결정됩니다.
예를 들어, Darmanitan이 Fire Fang을 가지고 있다면 Max Flar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Gengar가 Lick을 가지고 있다면 Max Phantasm을 사용할 수 있죠.
이 점을 활용해서, 가능하다면 Dynamax하기 전에 목표물에게 효과적인 피해를 줄 수 있는 포켓몬으로 교체하는 게 좋습니다.
- 빠른 공격(fast move)을 집중적으로 사용하세요.
Dynamax Meter를 채우기 위해 빠른 공격을 계속해서 사용하는 게 중요합니다.
종종 차지 공격(charge move)을 사용하는 것은 Max Move로 줄 수 있는 피해량에 비하면 DPS 손실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공격을 계속해서 몰아치세요!
- 몇 마리의 포켓몬을 강화하되, 너무 무리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룹의 규모에 따라 다르지만, 모든 Dynamax 포켓몬을 레벨 40~50까지 완전히 강화할 필요는 없습니다.
물론 이렇게 하면 팀원들에게 부담이 덜 가겠지만, 이런 투자를 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너무 스트레스받지 않아도 됩니다.
가능한 한 포켓몬을 강화하되, 완벽하게 강화된 포켓몬이 없다고 해서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 최대한 준비를 철저히 하세요.
이것은 팀워크가 필요한 전투입니다.
심지어 네 명이 모두 참여한 그룹이라도 실패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니 강화되지 않은 Dynamax Wooloo 같은 포켓몬을 데려와서 팀원들에게 전적으로 의존하려는 생각은 하지 말아야 합니다.
(만약 모두가 이런 식으로 행동한다면, 전투를 클리어할 가능성은 확실히 없겠죠.) 다시 말하지만, 포켓몬을 완벽히 강화할 필요는 없지만, 팀에 도움이 되는 무언가를 준비해 오는 게 모두에게 이롭습니다.
- Shiny Blastoise를 노려보세요!
레이드를 클리어하면 잡을 수 있는 Blastoise가 Shiny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게다가 Shiny Blastoise는 반드시 잡을 수 있도록 보장되어 있죠.
운 좋게 반짝이는 Blastoise를 만난다면 Pinap Berry를 사용해서 캔디를 추가로 얻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합니다.
댓글 쓰기